2021년 재테크/주식

미국도 역시 민주당? 블루웨이브

멍청한회사원 2021. 1. 8. 00:00
반응형

미국 민주당이 백악관과 ,상원 ,하원을 모두 장악하는 상황이 다가오고 있다.

 

블루웨이브의 시작이...

 

블루웨이브로 인해 조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의 정책에도 큰 무리 없이 일사천리로 진행 될 수 있을거같다.

 

블루웨이브란 대선 이후 파란색을 상징으로 삼는 민주당이 압승을 거두며 정치적 헤게모니를 형성하는 것을 이르는 말이다.

 

뉴욕증시, 블루웨이브 임박 속 혼조…다우 1.44% 상승 마감 - Chosunbiz > 증권 > 시장동향

 

뉴욕증시, 블루웨이브 임박 속 혼조…다우 1.44% 상승 마감

뉴욕증시에서 주요 지수는 미국 민주당이 백악관과 의회를 모두 장악할 가능성이 커진 가운데 혼조세를 나타냈다.6일(이하 미 동부 시각) 뉴욕증권거..

biz.chosun.com

 

 

 

민주당의 압승으로 인해 경기 부양책은 기존 트럼프 정부가 고수하던 정책과 다른방향으로 갈 가능성이 커졌다.

 

그중 가장 먼저 트럼프 정부때 탈퇴를 감행한 기후협약 탈퇴에 맞불을 놓을 친환경,저탄소 정책에 활기를 넣어 줄 것이다.

 

이에 앞서 우리나라역시 현 정부에서 뉴딜 정책인 2050 탄소 중립 비전을 선언하였습니다.

 

기후위기를 극복하여 이를 기점으로 선도국가로 도약하겠다는 내용이였습니다.

 

대통령 당선 전부터 계획한 친환경 에너지 정책!!!

 

 

 

한국의 블루웨이브인 현정부와 미국의 블루웨이브의 정책은 어느정도 비슷한 정책이 하나씩 있는거죠 

 

오늘역시 블루웨이브를 통한 주식 시장은 관련주가 활활 타올랐습니다.

 

하나씩 살펴 보자

 

 

 

 

기업 개요는 아래와 같다. 실질적으로 이번 한국판 뉴딜과 , 블루웨이브의 수혜를 입으며 천천히 우상향의 차트를 보여주고 있다. 동사는 1998년 10월 설립되었고 2001년 02월 주식회사 에코프로로 사명을 변경하였으며, 2007년 7월 코스닥 시장에 상장함.동사 사업 부문은 환경 사업과 전지재료 사업으로 분류됨. 환경사업 부문은 유해가스 저감 장치, 온실가스 저감 장치, 대기환경 플랜트 등을 생산함.

 

 

kc 코트렐 기업개요는 아래와 같다.동사는 2010년 케이씨그린홀딩스로부터 인적 분할을 통하여 설립됨. 환경오염방지시설에 필요한 기계장치 생산 및 태양광발전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환경산업 기업임.6개국에 독립 법인과 영업사무소를 운영하며, 세계 각국의 600여명의 엔지니어들이 6,000여개의 프로젝트를 수행하였고, 현재에도 다수의 프로젝트를 수행중.신규사업으로 해외시장을 중심으로 폐기물 및 바이오매스 에너지화 설비 사업을 전개하고 있음.

오늘은 갭으로 시작하여 하락 마감하였지만 거래량 , 차트 흐름은 크게 나빠보이지 않는다.

 

 

 

후성의 기업개요는 아래와 같다.동사는 2006년 11월 23일에 설립되었으며, 2006년 12월 22일 한국거래소 유가증권시장에 주식을 상장하였음.동사는 불소를 기반으로 한 기초 화합물을 전문적으로 제조, 판매 하는 업체이며, 국내 및 해외 법인을 통해 해당 사업을 영위함.동사는 '후성폴란드유한회사'를 신규연결 하여 총 4개의 연결대상 종속회사를 가지고 있음. 동사는 기업집단 '후성그룹'에 속해있는 기업임.

내가 좋아하는 후성 불소화합물의 기반 화학연료를 사용하며 가전제품,2차전지,반도체 등 여러분야에 고루고루 쓰이고 있다.

그리고 어제 오늘 가장 핫한 그린 케미칼

 

 

기업개요는 아래와 같다. 동사는 유기화학제품,화공약품 제조 및 판매를 영위할 목적으로 2003년 1월 1일 설립되어, 2005년 10월 20일에 유가증권시장에 상장됨.동사는 에톡시레이트(EOA), 에탄올아민(ETA), 디메칠카보네이트(DMC), 아크릴레이트 모노머(Acrylate Monomer)를 제조, 판매를 주 사업으로 영위하고 있음.신규 사업인 AM은 현재 연산 20,000M/T 규모의 생산능력을 갖추면서 국내 제2위의 AM 생산능력을 보유함.

알킨네카보네이트 기술을 국책과제로 수행하며 엄청난 상승세를 보여주고 있다.

 

마지막으로 제이씨 케미칼

 

 

기업개요는 다음과 같다. 동사는 2006년 3월 24일에 설립되었으며, 친환경 신재생 에너지인 바이오디젤(BD100), 바이오중유를 제조하여 정유사와 발전사 등에 제품을 공급하고 있음.바이오디젤 제조 업계 최초로 2012년 10월에 인도네시아 동부 칼리만탄에 위치한 오일팜 플랜테이션 농장을 인수함.동사의 매출은 국내 정유사 및 발전사를 통한 내수시장에서 발생하고 있으며, 2013년 7월에 미국환경보호청에 등록하여 여러 차례 수출 진행 중.

 

 

제이씨케미칼의 경우 2019년 인도네시아가 곧 자카르타 수도이전이 있을거라는 이야기와 수도이전을 하겠다고 한

동부 칼리만탄에 오일팜 농장을 크게하고 있어 이슈를 탔었다.

 

항상 친환경 에너지때 빠지지 않는 단골 손님이 되었다.

 

아직 바이든 대통령 당선인이 임기를 시작하지 않은 시점에 주가가 요동을 치지만 

 

대통령의 힘이 가장 강한 2년차가 아닌 블루웨이브로 인한 취임과 동시에 정책주들에 힘이 실릴 것으로 기대가된다.

 

 

 

반응형